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생활 정보

레몬 효능과 활용법,세척방법 알아보기

레몬은 상상만 해도 신 맛과 상큼함을 떠올리게됩니다. 레몬 같은 경우 따뜻하게 차로 섭취할 수도 있고,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면서

미용관리와 청소도 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할 때 아주 요긴하게 도움을 주는 레몬!

가까운 마트라던지 편의점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레몬의 효능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레몬 효능,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C는 소중한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분해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지킬 수 있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2. 항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관지염이나 천식,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므로 나른할 때 피부윤택하게 해 주는 벌꿀과 함께 레몬즙을 드시면 활력이 생깁니다.

4. 레몬에는 레몬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특징이 있어 방부제로도 사용 합니다. 

5. 의 특유 잡내를 없애고 싶을 때 밑간 하기 전 닭껍질에다가 레몬즙을 짜서 발라 주면 냄새 제거가 됩니다.

6. 바나나, 사과 등과 같이 과육이 쉽게 거무스름하게 변하는 과일을 미리 깎아서 보관할 때 레몬즙을 뿌려주게 되면 변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7. 차를 만들어 자주 마시면 피부 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피부를 윤택하게 해 주는 벌꿀과 함께 레몬즙을 드시게 되면 시너지 역할을 하여 우리의 피부에 매우 유익합니다.

8. 기본적으로 살균 작용을 하면서 냄새까지 향기롭기 때문에 저희가 수시로 사용하는 세제의 성분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레몬차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레몬 세척입니다. 따라서

먼저 세척할 때 필요한 굵은 소금, 베이킹 소다, 냄비, 고무장갑, 스텐 양푼, 집게나 젓가락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준비하는 이유는 레몬이나 자몽, 키위등등 수입 과일 같은 경우

 우리나라에서 생산이 되지 않고 외국에서 들어오는거라서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게끔 하는 농약과 방부제가 

다량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껍질 표면에 코팅 왁스 처리가 되어 있어 다량으로 안 좋은 성분들이 묻어있기 때문에 

쓴 맛이 아닌 건강한 맛을 느끼고싶다면 꼼꼼한 세척은 반드시 필요하겠습니다.



▶ 세척 방법입니다.

1) 스텐 양푼에 레몬을 담고 베이킹 소다를 레몬의 표면에 두 큰술 정도 넉넉히 뿌려 줍니다.

2) 여러분들의 소중한 손을 보호할 수 있는 고무장갑을 낀 다음 레몬의 껍질을 전체적으로 문질러 줍니다.

3) 깨끗한 물에 헹군 다음 베이킹 소다를 넣은 물에 약 20분~30분 정도 담궈줍니다,

4) 그런 다음 고무장갑을 다시 껴 주시고 2차적으로 굵은 소금을 이용하여 레몬의 표면을 닦아줍니다. (필수입니다)

5) 베이킹 소다와 굵은 소금을 활용하여 시원하게 세척을 마치셨다면 3차적으로

   끓는 물에, 레몬을 넣어서 20초 정도 데굴 데굴 굴려 줍니다. 이 때, 표면의 왁스나 이물질이 모두 제거될 수 있도록 

   집게나 젓가락을 이용해서 돌돌 굴려주면 보다 용이합니다.

   만들어 드시는 것 보다 세척 방법이 훨씬 번거로우실 수는 있지만 

   사랑하는 가족이 드시는거라면 혹시라도 남아있을 코팅왁스를 싹 제거하는 것까지 마치셨을 때 뿌듯하실겁니다. 

   완벽하게 세척하는 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만 저에게는 이렇게만 해도 충분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레몬차를 만드는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 레몬차 만들기 위한 재료

레몬 100그램, 오렌지 주스 100밀리리터, 벌꿀 25밀리리터, 설탕 조금 

 ♣ 건강에 이로운 레몬차 만드는 법

1.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레몬씨를 깔끔하게 발라냅니다.

2.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준 다음 즙을 짜내어서 그릇에 담아 주시면 됩니다.

3. 여기에다가 벌꿀을 넣어주신 다음 티스푼으로 잘 저어주신 후 오렌지 주스 100밀리리터와 설탕을 기호에 맞게 조금 섞어 주시면 

   됩니다. 





피부 미용에 탁월한 레몬차 맛있게 드시기바랍니다.

레몬에 관한 정보를 찾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유익하길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