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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과 생활 정보

블로그에 관련된 소소한 정보

블로그를 하다 보면 알아야 할 사항이 엄청 많고, 조심하거나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습니다. 제가 글을 작성하다가 오타가 나거나 글자수가

많이 부족한 듯 하여 수정을 한 당일 밤에 방문자수를 확인하면 평소보다 방문자수가 줄어드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네요. 그 날따라 해당 키

워드로 검색하는 사람이 줄어든 것인지 구글 로봇이 수정한 포스팅을 좋지 않게 평가하는건지 알 수는 없지만 오늘 이후로 절대 수정 버튼

은 누르지 않기로 다짐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 이웃 '블로그 지수' 라고 하는 것을 높이려면 방문자 수라던지 방문 수, 이웃님들 수, 공감과 댓글, 서로이웃 추가,

한 페이지를 끝까지 읽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을 최소 3페이지~5페이지를 보게 되면 높아진다고하는데요. 스크랩 수도 영향을 준다

고하는데 저 같은 경우 1일 1포스팅 이상 글을 쓰고 '페이지 뷰' 가 좋을 때 확실히 검색도 잘 되고 이웃님들이 꾸준히 300명이 넘게 들어올

때가 있었습니다.

 

 

제가 블로그에 관련해서 베테랑은 아니고 새내기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일일 500명~ 10,000명 되시는 분들의 노하우를 알려

드릴 수는 없지만 블로그에 관련된 소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키워드라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찾고자 하는  '단어' 입니다. 즉, 데이터를 검색할 때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해 사용하는 중요한 내용을 요약한 핵심적인 단어나 기호입니다. 한마디로 '검색하는 입력어'에요.

 

 

 

 

그래서 포트를 쓸 때 제목 선정을 잘 해야 하고, 내용을 적을 때 해당되는 키워드를 잘 써야만 노출이 잘 된다고 합니다만 저도 이것은 쉽

지 않습니다.  내가 가장 잘 하거나  좋아하는 것, 되고 싶은 것 위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왜냐하면 관심이 없거나 전

혀 알지 못하는 주제로 글을 쓰다보면 글의 내용이 잘 생각 나지 않게 되구요. 여기 저기 정보 수집하다가 시간이 훌쩍 지나서 글을 쓰는

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관심이 있는 것으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검색을 할 때 자동완성어(검색창에 단어를 다 쓰지 않아도 나오는 글씨) 키워드를 보게 되면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에 관련

되서 어떻게 검색을 하는지 패턴을 알 수 있게 된답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아시겠지만 보다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일수록 상단에 배치되기 때

문에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를 선호하는지 신속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중요한 것은 연관검색어 확인 입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랑 관련된 검색어가 연간검색어인데요. 검색에 노출될 확률을 높이려면 연간검

색어를 활용해서 단어 조합해서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동완성어와 연관검색어 같은 경우 더 많이 검색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몇 번이나 조회되었는지 나오는 것은 아

니므로 실질적인 조회수가 궁금하다면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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