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생활 정보

감자 효능과 감자 맛있게 찌는 간단한 방법 알아보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감자는 저칼로리에다 저 열량 식품이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입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운동이 필

요한 비만인 분들께 너무나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자같은 경우 탄수화물로 인해 살이 빨리 찌는 음식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수분 함량이 80% 정도나 차지하고 있어서 살이 찌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감자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위에 말씀드렸듯이 많은 분들의 관심사인 칼로리가 낮아 비만이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2, 감자는 2개 정도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아 소화가 잘 됩니다.

3. 감자의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감자를 먹으면 피부도 좋아지고 피로회복이 도움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감자에 철분이 많기 때문에 빈혈에 좋은 음식이므로 철분이 부족한 분들께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5. 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던지 치킨, 짠 국물 등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시는 분들 중 부종이 심하거나 나트륨 배출을 원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6.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 해 주고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위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7. 또한 식물성 섬유인 펙틴이 함유되어있으므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





감자 맛있게 찌는 간단한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있는 그대로의 감자를 적당량(7) 준비하여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줍니다.

  ♥ 감자는 껍질에 영양가가 많이 있기때문에 껍질을 벗기거나 썰지 마시구요 껍질 째 쪄야 포실포실해서 맛있습니다. 

2. 감자가 냄비에 잠길 정도로 찬물을 부어줍니다.

3. 굵은 소금을 반큰술(밥숟가락의 2분의 1) 정도 넣어줍니다.

4. 냄비 뚜껑을 덮은 다음 강불로 끓여줍니다.

5. 끓기 시작했을 때 약불로 줄여 익히면 됩니다. (이 때 냄비 뚜껑을 꼭 덮어야 속까지 익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감자를 껍질째 찌는 것과 물이 끓을 때 감자를 넣는 것이 아닌 찬물에 넣고 삶아야만 감자의 전분이 새어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40분 정도 감자를 삶고 익은 후에는 물이 다 증발하게되므로 냄비 뚜껑을 열어주어야 질척해지지 않습니다. 혹여 귀찮으시다고 감자가 익은 다음에

도 냄비 뚜껑을 오랫동안 덮어두는 일은 없으시기바랍니다. 




감자는 어린이, 성인들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적합한 음식으로 틈틈히 간식용으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감자보다 달콤한 고구마를 좋아하고, 감자는 그렇게 선호하지않았지만 감자 효능이 생각보다 많은걸 알게 된 이

후로는 살 빼고 싶을 때나 과다하게 나트륨을 섭취했을 때 먹게된답니다. 모두 감자 맛나게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바라겠습니다.